㈜써머스플랫폼 통합회원약관
제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써머스플랫폼(이하 “회사”라 한다)이 제공하는 온라인상의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하나의 ID 및 Password로
통합하여 이용하는데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①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재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말하며, 통합된 하나의 회원계정(ID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말합니다. 아울러 해당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에누리 가격비교(www.enuri.com)
- 에누리 조립PC(www.enuristore.com)
2.“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고객을 말하며, 회원의
자격 및 권한은 통합으로 관리합니다.
3.“ID(고유번호)”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입니다.
4.“Password(비밀번호)”란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②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①이 약관은 서비스에 가입된 회원을 포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단, 회사의 별도 서비스 이용약관에 의해 가입된 고객인 회원에 대하여는
회사의 해당 서비스 이용약관과 함께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이 약관은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④이 약관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이
개정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전에
공지합니다.
⑤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2항에서
정한 바에 따른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이용계약을 해지하지 않은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⑥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규정, 세부 이용지침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서비스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별도의 약관, 이용규정 또는 세부 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통합회원
제 5 조 (통합회원제)
①회원은 통합된 하나의 계정(ID 및 비밀번호)을 통해 이 약관 제2조 제1항에
명기한 사이트 및 해당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일부 사이트의 특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해당 사이트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이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③회사는 회원이 사이트 및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ID를
포함한 통합회원제를 관리하거나 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개선,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회원의 최초 서비스 이용신청 이후 회사의 사이트가 늘어나거나 줄어든 경우에도 별도 약관으로 명시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이 적용되며, 회사는 신규 사이트 또는 서비스 개시에 대한 정보를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의
전자우편으로 알릴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①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③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버그 및 악성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시스템 취약점을 악용하여 부정한 방법으로 회원가입 신청을 한 경우
라. 14세 미만 아동인 경우
마. 다른 회원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다른 회원의 정보나 명의를 임의 또는 무단으로 사용하는 경우
바. 사회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회원이름 또는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사. 부정한 용도나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아. 기타 “회사” 내부서비스
기준에 적합하지 않는 회원으로 판단되는 경우나 “서비스”의
제공이 곤란한 경우
③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사”에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⑤
제①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⑥
제②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및비디오물의진흥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이 경우 회원탈퇴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원탈퇴 후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②
탈퇴를 요청하여 회원 탈퇴가 이루어진 회원에 대해서는 “회사”는
탈퇴한 날로부터 7일이 경과할 때까지 회원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가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다. “회사”를 이용하여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법령,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라.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④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회사”는
제③항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에 대해서는 제6조 제②항 가호에
의하여 회원자격 상실일로부터 3년간 정보를 보유합니다.
⑥
탈퇴하거나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킨 회원 아이디의 재사용으로 인한 혼선 및 악의적인 도용을 방지하기 위해 “회사”는 탈퇴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시킨 회원의 아이디 재사용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언제든지 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통하여 자신의 개인정보를 직접 수정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회사에게
제공한 전자메일(e-mail) 주소, SMS, 전화, 기타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불특정다수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 또는 서비스에 통지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 등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의무사항
제 10 조 (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이 약관 및 사이트 또는 서비스의 개별 이용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②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제 11 조 (면책조항)
①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 됩니다.
②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등록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⑥회사는 회사가 네트워크를 통한 외부의 불법행위를 차단하고자 기술적인 보호조치를 이행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분산서비스거부(DDos) 등 네트워크의 안정성을 해치는 행위 또는
허가 받지 않은 정보 시스템에 침투하는 행위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어떠한 배상도 하지 않습니다.
제 12 조 (회원의 의무)
①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회사는 회원이 상기 제1항, 제2항, 제3항을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3 조 (금지행위)
회원은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개인정보제공 및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및 사이트 또는 서비스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임의 변경
3.회사가 규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4.회사 및 제3자의 저작권 등의 지적재산권 침해 행위
5.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기타 이 약관, 법률의 규정 및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제4장
기타규정
제 14 조 (분쟁해결)
①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수용하고 이를 처리하기 위한 별도 기구를 조직·운영합니다.
②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신속하고 성실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지합니다.
제 15 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①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②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3년 3월 13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