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지사항
에누리 조립PC 이용자 서비스 이용약관
관리자 | 조회수 : 1074 | 2023-03-04

1(목적)

이 약관은 ()써머스플랫폼(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에누리 조립PC 사이트(https://www.enuristore.com, 이하 “사이트”라 함)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자 간의 권리∙의무를 확정하고 이를 이행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2(정의)

 "이용자"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를 기재하고 ㈜써머스플랫폼의 통합회원으로 에누리 가격비교서비스(https://www.enuri.com)에 가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상호영업소 소재지대표자의 성명연락처(전화팩스전자우편주소 등사업자등록번호통신판매업신고번호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과 함께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 초기 서비스화면 또는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전자거래기본법전자서명법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다만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2항에서 정한 바에 따른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이용계약을 해지하지 않은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5(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제품구매관련 지원서비스

판매자와 이용자 간 매매계약체결관련 서비스

상품정보검색 서비스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② 회사는 경영상의 정책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이 경우에는 제10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6 (대리행위 및 보증의 부인)

① 회사는 이용자와 판매자 간의 효율적인 상품 거래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책임만을 부담하며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이용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않고회원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책임을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사이트 내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이용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등록상품의 품질완전성안정성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이용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7 (이용계약의 성립)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하며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회원가입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각각의 항목을 기입한 후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합니다.

 

8 (서비스기간과 중단)

①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기간은 서비스 신청일로부터 이용계약의 해지시까지 입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 서비스 일시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9 (서비스이용료)

회사는 회원 간의 자유로운 전자상거래에 있어서 필요로 하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라 그에 대한 서비스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10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회원이 회원 가입시 기재한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서비스내의 게시판에 이를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11 (매매계약의 체결 및 대금결제)

① 상품의 매매계약은 회원이 판매자가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판매자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현금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③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상품을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의 상품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나의 쇼핑 내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매매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가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⑦ 이용자가 실제로 결제하는 금액은 판매자가 정한 공급원가기본이용료상품에 적용된 할인쿠폰배송비옵션상품의 옵션내역 등이 적용된 금액(실구매액)이며 이용자에게 발행되는 구매증빙서(현금영수증세금계산서신용카드매출전표 등)는 실구매액으로 발행됩니다.

 

12 (배송)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확인일 익일을 기준일로 하여 배송완료 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 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②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이용자배송업체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한 경우에는 관련 당사자간에 해결하여야 합니다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구매확정이 이루어진 이후에 발생하는 상품의 하자 등 결제대금의 환불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개입하지 않습니다구매확정 이후에 발생하는 판매자와 이용자 사이의 모든 분쟁은 거래당사자인 판매자와 이용자 간에 해결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구매확정 기간 내에 이용자로부터 구매확정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 해당 거래에 대하여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익영업일에 자동구매확정 처리(이하 “자동구매확정”이라 합니다)를 할 수 있습니다다만 구매확정 기간 내에 이용자가 실제 상품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 이용자는 상품미도착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⑤ 자동구매확정 처리가 완료되면회사는 보관중인 결제대금 중 판매자에게 지급할 상품판매대금을 판매자가 지정한 방법으로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⑥ 자동구매확정이 이루어진 경우 이용자는 상품의 미수령반품 등의 사유로 회사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상품구매대금의 환불상품의 교환 등의 모든 문제는 판매자와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13 (취소)

① 회원은 구매한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배송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② 판매자가 회원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통지를 수령한 후 서비스 화면에서 쿠폰(구매쿠폰)의 적용을 승인하지 않는 의사표시를 한 경우해당 체결 건은 자동적으로 취소되고 입금된 대금은 회원에게 환불됩니다.

③ 회원이 결제완료주문확인 상태에서는 취소신청 접수 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됩니다.

④ 배송준비 상태에서 취소신청한 때에 이미 상품이 발송이 된 경우에는 발송된 상품의 왕복배송비를 이용자가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⑤ 취소처리에 따른 환불은 카드결제의 경우 취소절차가 완료된 즉시 결제가 취소되며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이용자 지정계좌로 환불됩니다.

 

14 (반품)

① 회원은 판매자의 상품 발송 시로부터 배송완료일 후 7일 이내까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법령이 판매자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③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일반적으로 귀속됩니다.

④ 반품 신청 시 반품송장번호를 미기재하거나 반품사유에 관하여 판매자에게 정확히 통보(구두 또는 서면으로)하지 않을 시 반품처리 및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⑤ 반품에 따른 환불은 반품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되고 반품사유 및 반품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이용자 지정계좌로 환불되고카드 결제의 경우 결제가 취소 진행됩니다.

⑥ 반품배송비를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하는 경우 반품배송비의 추가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15 (교환)

① 회원은 판매자의 상품 발송 시로부터 배송완료일 후 7일이내까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교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하며이 경우에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③ 교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물품하자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왕복배송비를 부담하나 이용자의 변심에 의한 경우에는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16 (환불)

① 회사는 이용자의 취소 또는 반품에 의하여 환불사유가 발생할 시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이용자 지정계좌로 해당금액을 환불하고 카드결제의 경우에는 결제가 취소됩니다.

② 카드결제를 통한 구매건의 환불은 원칙적으로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조립 진행 이후의 조립 상품은 주문 제작 상품으로 단순 변심에 의한 취소 및 환불은 이용자 귀책사유로 결제금액의 10%를 판매자 계좌에 입금 후에 전액 환불 처리 됩니다.

 

17 (반품교환환불의 적용 예외)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멸실ㆍ훼손된 경우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

사용자 부주의 및 천재지변에 의해 제품이 손실 및 파손되었을 경우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미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제품의 기타 부속물(CD, 디스켓매뉴얼케이블 등)을 분실한 경우

복제가 가능한 상품(소프트웨어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제품 구매일로부터 7일 이후 단순변심의 경우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물품 등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이용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18 (구매안전서비스)

① 회사는 선지급식 통신판매에 있어서 이용자가 지급하는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배송이 완료된 후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함으로써 이용자의 안전을 도모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에게 상품을 공급받은 사실을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배송완료일)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통보하여 주도록 요청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고 ‘구매확정’항목을 클릭할 경우 그 익일(토요일공휴일 제외)에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고배송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구매확정]을 클릭하지 않는 경우에는 7일이 경과한 날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다만회사가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기 이전에 이용자가 취소반품교환 또는 환불의 의사를 표시한 경우에는 그 지급을 보류합니다.

 

19 (이용자 관리)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본지와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2) 특정서비스 이용제한

3) 이용계약의 해지

4) 손해배상의 청구

② 회사가 전항 각 호에 정한 조치를 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로 통보하며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본 조에 의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하여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20 (에누리 e머니 부가서비스이용)

①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 내에서 상품을 구매하여 해당 상품에 대한 상품평을 작성하는 경우 회원에게 일정한 회사의 에누리 e머니(이하 ‘에누리 e머니’라 함)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② 위 1항에 따른 에누리 e머니에 대해서는 회사가 운영하는 ‘에누리 가격비교 서비스(https://www.enuri.com)’과 통합적으로 운용할 수 있으며해당 부가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에누리 e머니 서비스 이용약관’에 대하여 동의를 하여야 합니다.

 

21 (저작권)

①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하여 운영하며 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쇼핑웹진상품평, Q&A 등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를 작성한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③ 회원은 사이트 내에서 자신의 저작권이 침해된 경우 회사가 운영하는 권리침해신고제도를 이용하여 자신의 정당한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 대하여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 관계법령에 의거 판매가 금지된 불법제품 또는 음란물을 게시광고하는 경우

3) 허위 또는 과대광고의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4) 타인의 권리나 명예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5) 직거래 유도 또는 타 사이트의 링크를 게시하는 경우

6)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7)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8)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9)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10) 정치경제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⑤ 회원이 작성한 각종 게시물은 사이트에서 거래되는 상품의 판촉홍보 등을 위하여 회사가 제휴한 타사이트에 복제배포전송전시 될 수 있으며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편집될 수 있습니다.

 

22 (금지행위)

①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판매자와 이용자 간에 직접적으로 거래하는 행위(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되고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② 직거래를 하거나 이를 유도한 것으로 확인된 판매자는 서비스 이용이 정지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회원은 직거래를 하거나 유도한 판매자를 회사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④ 회사는 시스템 부정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⑤ 타인의 명의카드정보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⑥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회원의 거래를 중지시키고 관련기관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⑦ 실제 상품의 배송이 없는 등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는 구매행위 및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한 비정상적인 거래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하고 서비스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3 (회사의 면책)

① 회원 간에 이루어지는 상품의 매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상품의 배송청약철회 또는 반품 등의 거래진행은 거래의 당사자인 판매자 회원과 이용자 회원 간에 수행되어야 하며회사는 거래진행에는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제8조 제2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제8조 제3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불가항력을 이유로 그 책임을 면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의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회사(이하 피연결회사)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서비스 화면에 표시되는 판매자 회원 또는 제3자가 제공하는 상품 또는 정보 등의 정확성적시성타당성 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그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24 (관할법원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률을 적용합니다.

 

(부칙본 약관은 2023    3     13 일부터 시행됩니다 

logo
  • ∙ 상호명 : (주)써머스플랫폼
  • ∙ 대표이사 : 정희정
  • ∙ 사업자등록번호 : 206 - 81 - 18164
  • ∙ 통신판매신고 : 제 2020-서울금천-1949 호
  • ∙ 전화번호 : 02 - 2062 - 3700
  • ∙ 메일주소 : master@enuri.com
  • ∙ 주소 :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가산 DK 건물 17층
  • ∙ Copyright © SummercePlatform lnc. Allright reserved.
∙ 고객센터 : 02)2062-3700 평일 오전 10:00~17:00까지 토,일 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11시30분~13시까지
∙ (주)써머스플랫폼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통신판매 당사자가 아니며,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정보 및 거래에 대해 (주)써머스플랫폼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히스토리
최근본상품 0
최근 본 상품이
없습니다.
TOP